-
돈버는 인바디 체중계 - 캐시인바디 리뷰보관함 2019. 3. 9. 22:17
취업한 이후 미뤄왔던 운동을 다시 시작하기 위해 몸 무게를 쟀더니 원래보다 8키로 정도가 늘었더군요;
그래서 헬스 어플을 다운받고 칼로리 기입하고 만보 채웠더니 다시 어느정도 복원되고 있네요.
그러던 중 지금까지 아날로그 체중계로 재고 있어서 체중을 기입할 때 눈대중으로 대충적는게 신경이 쓰여서 전자 체중계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기왕이면 사용하는 헬스 어플과 연동되는 것들을 찾기 위해 헬스 어플을 뒤지다가 "캐시워크"에서 체중만 재도 포인트를 주고 비록 정확하지는 않다고 하지만 인바디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하여 구입하게 됐습니다.
제품 설명)
캐시인바디에서 메인으로 내걸고 있는 문구인데요, 혼자서 매일매일 측정하면 한달에 최대 4,500포인트를 획득하고 이걸 최대 11달까지 적립해주니 총 49,500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2019-03-09 기준) 캐시인바디의 판매 금액은 49,500원으로 꾸준히 체중만 측정해도 11달이면 무료로 구매한 셈이 되는 것이죠!
위 사진이 캐시인바디가 가진 기능을 요약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요 기능만을 살펴보면 몸무게, 신체나이, 근육량, BMI, 단백질 비율, 골격근량, 체지방, 체수분, 내장 지방을 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표가 정확한 게 아니다 보니 저같은 경우에는 몸무게가 정확히 측정되고 근육량과 체지방이 어느정도 비율을 가지는지 대략적으로만 알아도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구매했습니다.
만약 저런 지표가 중요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보건소나 헬스장에서 측정하시거나 조금 더 좋은(그리고 비싼...) 체중계를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 이 제품에서 강조하는 기능 중 하나는 인바디를 측정하게되면 해당 결과에 따라 전문가가 케어해준다라는 것이었는데요.
사실 이 부분은 실제 사용해본 결과 조금 아쉽다는 느낌을 감출 수 없었네요.
만약 트레이너에게 케어를 받는 것을 원하신다면 이 제품을 구매하시기 보다는 PT를 받는게 더 좋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캐시 적립 및 인바디 확인 방법)
캐시인바디를 사용하여 체중만 측정할 것이 아니라면 캐시워크 앱을 연동해 실행해야 하는데요, 연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런데 다소 불편한 점은 매번 측정할 때 마다 기기연결을 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이 부분은 다음에 개발할 제품에 대해서 적용을 고려하겠다고 했으니 만약에 블루투스에 연결하는 과정이 정말 너무 귀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음 제품을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굳이 이런 제품까지 찾아보시면서 체중감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런 분들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위 과정을 통해 체중을 측정하신 이후에 몸무게가 표시되면 BMI 결과 확인하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BMI, 체지방률 등 인바디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측정이 되었습니다.
(뱃살이 많더라니 지방이 장난이 아니네요;;)
여기에서 이 제품이 자랑하는 기능 중 하나가 함께 보이는데, 무려 전문가가 케어해준다는 기능이었어요.
공식 판매 페이지 소개에서는 "측정을 넘어 케어까지 받아보세요"라는 문구를 써 놓아 기대하게 만들었으나 위와 같이 단순히 BMI와 체지방률의 높은지 보통인지에 따라 운동하고 밥 덜먹으세요 같은 상식적인 내용만 써 뒀기에 상당히 실망했습니다.
배송 관련)
먼저 배송 속도는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3월 2일(토)에 주문했고 3월 4일(월)에 집하, 3월 6일(수)에 배송이 완료되었고 주말을 제외하고 약 3일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당일배송 혹은 하루배송을 기대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포장 상태는 안전하게 배송이 완료될 수 있도록 신경을 쓴 티가 났습니다.
우선 상자가 뽁뽁이로 보호된 제품과 딱 맞아서 흔들리지 않았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품 내부도 상하좌우 꼼꼼하게 스티로폼으로 채워져 보호되고 있었습니다.
배송 관련해서 종합하자면 판매 업체에서 제품이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포장에 신경을 썼으나 빨리 도착하지는 않는다 정도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타)
이 부분은 지금 작성하면서 알게 된 것인데 측정이 시작되고 나면 완료될 때 까지 몸무게를 본다고 내려다보지 않는게 조금더 정확한 측정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옷은 최대한 얇게 입어서 진짜 "몸 무게"를 측정하는게 인바디 결과에도 좋을 것 같네요.
유의사항)
오늘(2019-03-30) 출석 리셋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문제에 대해서 리뷰 작성 및 문의 메일을 보냈으나 어떻게 처리될지는 아직 모르는 상태입니다. 해당 문제가 저만 발생한 게 아닌 댓글을 살펴보면 다른 분도 발생한 경우가 있고 그 문제로 체중계를 교환했으나 동일한 문제가 지속 발생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이 어떤 식으로 이뤄지는지 확인한 이후 해당 부분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그 전까지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해당 문제를 문의했던 내용에 답을 받았으며(2019-04-01) 현재(2019-04-06) 문제가 해결된 상태입니다.
메일로 받은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로 해당 답변을 받은 이후 출석 체크가 적절히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아직 전체 기록의 확인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내 이전 기록을 살펴보는게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우측 스샷처럼 기록 보기를 눌렀을 때 나오는 기록이 출석체크 버그가 생기기 직전의 날짜 이후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또, 캐시 적립 내역을 확인하고자 했을 때 언제 얼마의 포인트가 적립된 내용이 나오는 게 아닌 이번달에 소멸된 캐시, 다음달에 소멸될 캐시만 나오는 등 굉장히 기초적인 내용만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단점인 것 같습니다.
정리하면, 캐시인바디 기계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 그런데 캐시인바디에 연동할 캐시 워크에서 버그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어플에서 제공해야 할 기본적인 정보가 적절히 제공되지 않는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