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신청 방법
    보관함 2017. 9. 6. 20:57

    요새 다들 카카오 뱅크 가입해서 계좌 만들고 체크카드 신청하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저도 계좌 만들고 체크카드 신청하는데, 리뷰하는 겸 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체크카드 신청 방법)

     

    첫번째 방법은 다들 아시겠지만 계좌를 만들자마자 신청하기 버튼으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스샷을 깜빡하고 못 찍어서 사진이 없네요.

     

     

    어쨋거나 두번째 방법은 차후에 따로 신청을 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처음에 계좌를 만들고 나서 수업을 시작해서 카드 신청은 못했었는데요,

    다행히도 따로 신청이 가능했네요.

     

    처음 카카오 뱅크를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자신의 계좌가 보이고  이 계좌에서 체크카드가 없는 계좌의 경우 "체크카드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이 체크카드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시 한번 확인하는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도 마찬가지로 "체크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하세요.

     

     

    이 이후부터는 앱 자체에서 스샷을 찍지 못하도록 막아두어서 구두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나오는 것은 먼저 카드의 디자인을 선택하고 후불 교통카드를 신청할지 안할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버그인지 모르겠으나 앞의 두개의 디자인 카드는 후불 교통카드 신청 여부를 결정할 수 있지만 이후에 보이는 나머지 세개의 디자인에서는 후불 교통카드 신청을 강제적으로 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원래 노란색 카드를 신청하려 하였으나 파란 카드로 변경하였습니다.

     

    (이 기능이 상당히 좋기는 하지만 이미 사용하고 있는 카드가 있고 교통카드가 여러장이면 버스 탈 때 제대로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저는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보통은 기숙사에 있지만 주말마다 지하철로 집에 가서 그때마다 다시 대달라고 하면 조금 귀찮을 것 같아서요.)

     

     

    자, 사설은 이만하고 이후 내용을 설명하겠습니다.

     

    그 이후에 체크카드 비밀번호 설정을 하고 쭉 내려가면 카드 결제 알림을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가능한 옵션에는 앱푸시 / 알림톡 / SMS가 있습니다.

    "앱 푸시"는 카카오 뱅크 앱에서 알림을 해 주는 옵션인 듯 합니다.

    "알림 톡"은 카카오 톡에서 알림을 해 주는 것인데 이런 식으로 카톡 연동된 것이 상당히 많기에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SMS"는 다들 아시는 일반적인 알림 서비스 입니다.

     

    그런데 "SMS"는 유로 서비스이고 월 300원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내용을 선택한 뒤 다음을 누르면 개인 정보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개인정보라고 해도 큰건 아니고 자신의 영문 이름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대문자로만 작성했습니다.

     

    그 바로 밑으로 카드 배송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드 배송지로는 기존 계좌를 개설할 때 입력한 집, 직장 외에 추가적으로 다른 위치를 배송지로 설정이 가능한데요, 저 또한 보통 집에 있지 않고 기숙사에서 살기 때문에 기숙사를 배송지로 설정했습니다.

     

    이후 마지막 설정으로 카드 이용 내역서 수령 방법을 설정하는데 여기에는 카카오 뱅크 앱에서 확인 / 이메일 내역서로 받기 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 카카오 뱅크 자체가 인터넷 은행이기 때문에 지로는 선택 자체가 없는 것 같네요.

     

     

    이후 다음을 누르게 되면 은행에서 창구에 가서 뭔가 하면 가장 많이 처리하는 약관 및 안내사항에 대하여 동의하고 안내 받았다고 체크하는 곳 입니다.

    기본적으로 필수라고 되어있는 곳에는 체크를 반드시 해 주셔야 하며 체크하지 않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으니 내역을 잘 읽어보시고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으로 내려가시면 선택 동의 구역이 존재하는데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에 체크하시고 원하시는 서비스가 없으신 경우에는 체크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이 밑에는 또 필수 확인 사항이 있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으로 이용할 시 즉각 이자가 발생한다는 내용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도 확인하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다음 단계가 드디어 마지막 단계입니다. 이전에 적은 혹은 선택한 내용에 대하여 확인하고 신청을 완료하는 페이지입니다.

    "에이, 다 잘 썼겠지"하고 넘어가시지 마시고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저도 한번 더 확인하니 후불 교통카드가 신청으로 되어있어서 다시 수정했습니다.

     

     

    모든 정보가 정확하시다면 "신청 완료"버튼을 누르시고 이후에 나오는 인증확인 번호를 입력하시면 "카드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라는 알림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면 체크카드가 "발급 신청"에서 "카드 발급 중"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체크카드 신청 방법이었고, 이후에 SMS로 발급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카드 배송까지 약 4주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저는 그럼 이만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에 카드가 도착하면 리뷰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